課程

강의 소개
강의 소개 thumbnail
강의 소개
  1. 1
    강의 소개
預覽
그림의 체력을 키우는 기초 이론 - Intro
기초 공부... 왜 해야 하는 걸까? thumbnail
기초 공부... 왜 해야 하는 걸까?
  1. 1
    그림의 기초 체력! 기본기
PART.1 인체 드로잉 - Intro
시작이 반 thumbnail
시작이 반
  1. 1
    드로잉 공부를 시작해봅시다
Chapter01. 드로잉 공부를 시작하기 전 체크해야 할 것들
1. 크로키와 드로잉 사전적 정의 thumbnail
1. 크로키와 드로잉 사전적 정의
  1. 1
    사전적 정의
  2. 2
    크로키와 드로잉의 차이
2. 인체 드로잉의 트라이앵글 thumbnail
2. 인체 드로잉의 트라이앵글
  1. 1
    GAMZA 작가님의 히스토리
  2. 2
    하나만 공부할 때 생기는 문제점
  3. 3
    크로키
  4. 4
    드로잉
  5. 5
    해부학의 트라이앵글
3. 인체 공부 할 때 포인트들 thumbnail
3. 인체 공부 할 때 포인트들
  1. 1
    공부의 목적성
  2. 2
    해부학
  3. 3
    드로잉
  4. 4
    크로키
4. 나만의 공부 루틴 thumbnail
4. 나만의 공부 루틴
  1. 1
    공부 루틴이 필요한 이유
  2. 2
    나의 공부 루틴
Chapter02. 단순하게 접근해보는 인체
1. 전신의 비율 thumbnail
1. 전신의 비율
  1. 1
    큰 3개의 덩어리
  2. 2
    손으로 재는 비율
2. 흉곽과 골반 구조 thumbnail
2. 흉곽과 골반 구조
  1. 1
    흉곽의 간략화
  2. 2
    골반의 간략화
  3. 3
    흉곽과 골반의 기울기
3. 팔의 구조 thumbnail
3. 팔의 구조
  1. 1
    단순하게 보는 팔과 손목
  2. 2
    팔의 회전과 덩어리 구조
  3. 3
    회전하는 팔꿈치 뼈의 구조
  4. 4
    회전을 하는 근육들
  5. 5
    팔 근육 그룹과 바깥쪽
  6. 6
    뒤쪽 근육
4. 다리의 구조 thumbnail
4. 다리의 구조
  1. 1
    다리의 단순화
  2. 2
    다리 측면의 단순화
  3. 3
    다리 안쪽의 단순화
  4. 4
    다리 바깥쪽 단순화
  5. 5
    다리 뒤쪽의 단순화
5. 손과 발의 구조 thumbnail
5. 손과 발의 구조
  1. 1
    손의 비율
  2. 2
    손가락 사이의 공간과 손가락의 기울기
  3. 3
    손 드로잉 접근
  4. 4
    발의 구조
  5. 5
    발의 드로잉
6. 머리와 이목구비 thumbnail
6. 머리와 이목구비
  1. 1
    동그란 머리…?
  2. 2
    머리의 구조
  3. 3
    단순화된 머리 구조
  4. 4
    눈코입의 대략적인 위치
  5. 5
    구조에 이목구비 올려보기
Chapter03. 해부학. 구체적으로 인체를 접근해보자
1. 상체 - 앞 thumbnail
1. 상체 - 앞
  1. 1
    골격 세우기
  2. 2
    대흉근
  3. 3
    삼각근
  4. 4
    승모근
  5. 5
    흉쇄유돌근
  6. 6
    복근
  7. 7
    톱니근과 외복사
  8. 8
    활배근
2. 상체 - 뒤 thumbnail
2. 상체 - 뒤
  1. 1
    골격 세우기
  2. 2
    척추 기립근
  3. 3
    승모근
  4. 4
    활배근
  5. 5
    외복사
  6. 6
    삼각근
  7. 7
    견갑골
  8. 8
    대원근
  9. 9
    소원근
  10. 10
    삼두근
  11. 11
    가시 아래근
  12. 12
    견갑골 근육들 종합
3. 상체의 해부학 thumbnail
3. 상체의 해부학
  1. 1
    골격을 보자
  2. 2
    흉곽의 앞면
  3. 3
    장골극과 치골
  4. 4
    척추
  5. 5
    견갑골
  6. 6
    근육을 보자
4. 팔의 해부학 thumbnail
4. 팔의 해부학
  1. 1
    팔의 골격
  2. 2
    팔꿈치
  3. 3
    자뼈와 노뼈
  4. 4
    손뼈
  5. 5
    팔 근육
5. 다리의 해부학 thumbnail
5. 다리의 해부학
  1. 1
    다리의 골격
  2. 2
    다리의 근육
  3. 3
    무릎
6. 실제 사진에서 근육 찾기? thumbnail
6. 실제 사진에서 근육 찾기?
  1. 1
    눈에 띄는 랜드마크
  2. 2
    뼈의 위치 유추
  3. 3
    그 위에 근육 찾기
Chapter04. 잠깐 짚어가는 기초 도형의 특징
1. 이름조차 너무 싫은 기초도형 thumbnail
1. 이름조차 너무 싫은 기초도형
  1. 1
    투시가 왜 중요할까
  2. 2
    1점 2점 3점 투시
  3. 3
    정육면체의 투시 라인과 원 그리는 연습
  4. 4
    원기둥의 투시 라인과 연습
  5. 5
    구 연습
2. 투시 트레이닝? 그리고 강낭콩 thumbnail
2. 투시 트레이닝? 그리고 강낭콩
  1. 1
    주변 사물 그리기
  2. 2
    사물 위에 글씨를 그려보기
  3. 3
    강낭콩 트레이닝
Chapter05. 인체의 면과 드로잉
1. 인체의 방향과 기울기 thumbnail
1. 인체의 방향과 기울기
  1. 1
    뼈의 덩어리
  2. 2
    위치
  3. 3
    몸의 기울기
  4. 4
    방향
  5. 5
    무게 중심
2. 팔 thumbnail
2. 팔
  1. 1
    뼈 분석하기
  2. 2
    큰 구조 찾기
  3. 3
    근육 모양 잡기
3. 흉곽 골반 thumbnail
3. 흉곽 골반
  1. 1
    뼈 분석하기
  2. 2
    기초 도형 방향 찾기
  3. 3
    근육 찾기
4. 다리 thumbnail
4. 다리
  1. 1
    전신의 대략적인 포인트 찾기
  2. 2
    뼈 찾기
  3. 3
    방향 찾기
  4. 4
    근육의 위치 찾기
Chapter06. 얼굴의 구조
1. 루미스 얼굴 비율과 뼈 thumbnail
1. 루미스 얼굴 비율과 뼈
  1. 1
    얼굴의 비율
  2. 2
    루미스 비율
  3. 3
    얼굴 뼈의 구조
2. 다양한 각도의 얼굴 구조 thumbnail
2. 다양한 각도의 얼굴 구조
  1. 1
    단순화된 구조로 보는 얼굴 구조
  2. 2
    각도에 따른 세로 면적 변화
  3. 3
    각면 두상과 뼈
  4. 4
    각면 두상으로 보는 얼굴 각도
3. 실제 얼굴의 구조는? thumbnail
3. 실제 얼굴의 구조는?
  1. 1
    실제 얼굴에서 보는 각도 변화
  2. 2
    정면의 눈코입 모양변화
  3. 3
    하이앵글 눈코입 모양 변화
  4. 4
    로우앵글 눈코입 모양 변화
4. 실전! 그려보자! thumbnail
4. 실전! 그려보자!
  1. 1
    골격과 디폼된 머리
  2. 2
    그려보자
Chapter07. 크로키
1. 크로키 thumbnail
1. 크로키
  1. 1
    과장해서 그리기?
  2. 2
    힘의 강조
2. 1분 크로키 thumbnail
2. 1분 크로키
  1. 1
    1분 크로키 시작
3. 3분 크로키 thumbnail
3. 3분 크로키
  1. 1
    3분 크로키 시작
PART.1 인체 드로잉 - Outro
습관의 중요성 thumbnail
습관의 중요성
  1. 1
    공부의 핵심은 셀프 피드백
  2. 2
    드로잉 오답 노트
PART.2 빛 - Intro
재미있고 어려운 빛 thumbnail
재미있고 어려운 빛
  1. 1
    나는 명암을 모른다
  2. 2
    기초 도형
  3. 3
    그림 안에서의 기준
Chapter01. 명암
1. 명암, 빛과 그림자 thumbnail
1. 명암, 빛과 그림자
  1. 1
    빛의 성질
  2. 2
    ‘구’로 보는 빛과 그림자
2. 기초 도형과 명암 thumbnail
2. 기초 도형과 명암
  1. 1
    도형별 명암의 특징
  2. 2
    라이트 변화에 따른 명암 변화
Chapter02. 라이트의 명칭
1. 라이트의 종류...? thumbnail
1. 라이트의 종류...?
  1. 1
    라이트의 컬러
  2. 2
    내 의도로 셋팅하는 요소
2. 사진에서 명암을 분석해보자 thumbnail
2. 사진에서 명암을 분석해보자
  1. 1
    사진으로 라이트 관찰 해보기
  2. 2
    의도된 라이트의 셋팅
Chapter03. 자연광
1. 자연광 thumbnail
1. 자연광
  1. 1
    맑은 날과 흐린 날
2. 자연광의 사진을 보자...! thumbnail
2. 자연광의 사진을 보자...!
  1. 1
    사진으로 보는 자연광
Chapter04. 라이트를 적용해 피규어를 그려보자!
1. 피규어를 그려보자! - 흑백 thumbnail
1. 피규어를 그려보자! - 흑백
  1. 1
    분석을 해보자
  2. 2
    모작 시작 전에 체크할 것들
  3. 3
    모작을 해보자
2. 피규어를 그려보자! - 실내, 인공광 thumbnail
2. 피규어를 그려보자! - 실내, 인공광
  1. 1
    사진을 분석해보자!
  2. 2
    인공광의 피규어 모작
3. 피규어를 그려보자! - 자연광 thumbnail
3. 피규어를 그려보자! - 자연광
  1. 1
    자연광의 피규어 모작
Chapter05. 인체 명암 접근의 단계
1. 기초도형과 인체 - 3단계 명암 thumbnail
1. 기초도형과 인체 - 3단계 명암
  1. 1
    사진과 다른 그림적 접근
  2. 2
    3단계 명암
2. 인체와 톤 - 5단계 명암과 구체화 thumbnail
2. 인체와 톤 - 5단계 명암과 구체화
  1. 1
    5단계 명암과 구체화
Chapter06. 명암의 디폼?
1. 명암의 디폼? 생략과 과장 thumbnail
1. 명암의 디폼? 생략과 과장
  1. 1
    명암의 생략과 과장
Chapter07. 얼굴의 명암
1. 구조화된 얼굴과 디폼된 머리 thumbnail
1. 구조화된 얼굴과 디폼된 머리
  1. 1
    다시 보는 얼굴 구조
  2. 2
    광대 코 턱으로 이어지는 면
  3. 3
    눈 크기와 뼈 구조
2. 각면 두상과, 디폼된 머리의 명암 관찰 thumbnail
2. 각면 두상과, 디폼된 머리의 명암 관찰
  1. 1
    얼굴 구조와 명암 관찰
  2. 2
    얼굴 면의 흐름
3. 도전! 얼굴에 명암을 넣어보자! thumbnail
3. 도전! 얼굴에 명암을 넣어보자!
  1. 1
    얼굴에 명암을 넣어보자!
  2. 2
    얼굴 연구를 해보자
PART.2 빛 - Outro
관찰과 분석...! thumbnail
관찰과 분석...!
  1. 1
    명암은 어렵다
  2. 2
    라이트의 변화는 복합적
  3. 3
    목적이 중요한 모작
PART.3 채색 - Intro
완성이란...? thumbnail
완성이란...?
  1. 1
    구체적인 형태의 모양
  2. 2
    몰라서 벌어진 일…
Chapter01. 작업 환경
1. 작업 셋팅 thumbnail
1. 작업 셋팅
  1. 1
    작업 환경 셋팅
Chapter02. 자주 그리게 되는 재질들
1. 난반사, 정반사, 투과광 thumbnail
1. 난반사, 정반사, 투과광
  1. 1
    재질은 반사
  2. 2
    하이라이트
  3. 3
    투명
2. 사진으로 보는 재질의 특성 thumbnail
2. 사진으로 보는 재질의 특성
  1. 1
    재질별 특징을 관찰 해보자
3. 직접 재질을 그려보자 thumbnail
3. 직접 재질을 그려보자
  1. 1
    그려보자!
Chapter03. 옷주름의 분석
1. 주름이 생기는 원리 thumbnail
1. 주름이 생기는 원리
  1. 1
    옷 주름이란?
  2. 2
    당겨지는 포인트
  3. 3
    머무는 주름
  4. 4
    재봉선
  5. 5
    섬유의 두께와 질감
2. 옷주름의 6가지 모양 패턴 thumbnail
2. 옷주름의 6가지 모양 패턴
  1. 1
    6가지 패턴
3. 사진에서 옷주름 분석 thumbnail
3. 사진에서 옷주름 분석
  1. 1
    모작은 선 분석
  2. 2
    후 작업
  3. 3
    분석 해보자!
4. 인체 더미에 옷을 입혀보자 thumbnail
4. 인체 더미에 옷을 입혀보자
  1. 1
    그려보자!
  2. 2
    타이트한 긴팔
  3. 3
    스웨트 셔츠
  4. 4
    셔츠
Chapter04. 구체적인 얼굴의 관찰과 묘사
1.  눈, 관찰 해보자 thumbnail
1. 눈, 관찰 해보자
  1. 1
    디테일을 관찰하자
  2. 2
    미간의 명암
  3. 3
    눈꼬리 쪽 명암
  4. 4
    눈꺼풀
  5. 5
    속눈썹
  6. 6
    눈물 언덕
  7. 7
    눈의 하이라이트 위치
  8. 8
    홍채
  9. 9
    눈의 시선
2. 눈, 그려보자 thumbnail
2. 눈, 그려보자
  1. 1
    눈의 구조 분석하기
  2. 2
    스케치하기
  3. 3
    라인 정리하기
  4. 4
    눈 묘사하기
3. 코, 관찰해보자 thumbnail
3. 코, 관찰해보자
  1. 1
    코의 면 구조
  2. 2
    사진에서 보는 코의 면
  3. 3
    코의 하이라이트
  4. 4
    콧구멍
4. 코, 그려보자 thumbnail
4. 코, 그려보자
  1. 1
    코의 구조 분석하기
  2. 2
    스케치하기
  3. 3
    라인 정리하기
  4. 4
    코 묘사하기
5. 입, 관찰해보자 thumbnail
5. 입, 관찰해보자
  1. 1
    입을 관찰해보자
  2. 2
    입은 이빨 위에 올려진 구조
  3. 3
    입술의 면 구조
  4. 4
    입술의 하이라이트 위치
6. 입, 그려보자 thumbnail
6. 입, 그려보자
  1. 1
    입의 구조 분석하기
  2. 2
    스케치하기
  3. 3
    라인 정리하기
  4. 4
    입 묘사하기
7. 얼굴, 모작을 해보자 thumbnail
7. 얼굴, 모작을 해보자
  1. 1
    얼굴의 하이라이트 위치
  2. 2
    그려보자!
Chapter05. 머리카락을 그리는 요령
1. 머리카락과 구획 thumbnail
1. 머리카락과 구획
  1. 1
    머리카락은 두개골의 영향을 받는다
  2. 2
    머리카락이 붙어있는 영역
  3. 3
    두개골 형태에 영향 받는 흐름
  4. 4
    머리카락의 시작과 흩날리는 머리카락
  5. 5
    작은 머리카락 그룹
2. 머리카락 드로잉 thumbnail
2. 머리카락 드로잉
  1. 1
    이마라인 위치 잡기
  2. 2
    짧은 머리 드로잉
  3. 3
    긴 머리 드로잉
  4. 4
    펌 머리 드로잉
  5. 5
    바람에 날리는 긴 머리
3. 머리카락과 명암 thumbnail
3. 머리카락과 명암
  1. 1
    그려보자!
  2. 2
    빛 반사 표현
  3. 3
    덩어리 표현
Chapter06.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1.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러프 thumbnail
1.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러프
  1. 1
    러프는 생각을 구현하는 가이드 라인
  2. 2
    그려보자!
2.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스케치 thumbnail
2.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스케치
  1. 1
    스케치는 구체적으로 모양을 만들어 가는 단계
  2. 2
    그려보자!
3.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클린업 thumbnail
3.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클린업
  1. 1
    클린업은 정확도를 높여 마감하는 단계
  2. 2
    라인 사용의 요령
  3. 3
    그려보자!
4.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마스킹 thumbnail
4.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마스킹
  1. 1
    마스킹의 이유?
  2. 2
    그려보자!
Chapter07.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1.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1단계 thumbnail
1.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1단계
  1. 1
    명암 흐름 셋팅
  2. 2
    명암 구획 3단계
  3. 3
    그려보자!
2.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2단계 thumbnail
2.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2단계
  1. 1
    명암 레이어 색 조정
  2. 2
    엠비언트 오크루젼
  3. 3
    반사광
  4. 4
    하이라이트
  5. 5
    그려보자!
3.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3단계 thumbnail
3.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3단계
  1. 1
    디테일 작업
4.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묘사 마무리 보정 thumbnail
4.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묘사 마무리 보정
  1. 1
    레이어가 살아있는 상태에서 그리기!
Chapter08.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1.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 라이팅 러프 thumbnail
1.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 라이팅 러프
  1. 1
    러프인 동시에 스케치
  2. 2
    빛의 방향성 유지
  3. 3
    그려보자!
2.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 중간과정 thumbnail
2.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 중간과정
  1. 1
    흐름부터 묘사까지
  2. 2
    그려보자!
3.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 마무리 thumbnail
3.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 마무리
  1. 1
    그려보자!
Chapter09. 캐릭터에 라이팅만 변경하기
1. 라이트만 추가하기? thumbnail
1. 라이트만 추가하기?
  1. 1
    라이팅의 접근
  2. 2
    그려보자!
PART.3 채색 - Outro
완성은 횟수...! thumbnail
완성은 횟수...!
  1. 1
    드로잉
  2. 2
    다회의 가벼운 완성
  3. 3
    한계까지 가는 완성
  4. 4
    나만의 과정
그림의 체력을 키우는 기초 이론 - Outro
앞으로 해야 할 것들 thumbnail
앞으로 해야 할 것들
  1. 1
    완강! 수고하셨습니다.
每月 65,800韓元 (5個月分期付款的情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