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큘럼 그림의 체력을 키우는 기초 이론 GAMZA_감자 수강하기 강의 목록 강의 소개 강의 소개 03:15 0 그림의 체력을 키우는 기초 이론 - Intro 기초 공부... 왜 해야 하는 걸까? 07:57 0 PART.1 인체 드로잉 - Intro 시작이 반 03:45 0 Chapter01. 드로잉 공부를 시작하기 전 체크해야 할 것들 1. 크로키와 드로잉 사전적 정의 04:24 0 2. 인체 드로잉의 트라이앵글 09:19 0 3. 인체 공부 할 때 포인트들 15:11 0 4. 나만의 공부 루틴 09:19 0 Chapter02. 단순하게 접근해보는 인체 1. 전신의 비율 07:56 0 2. 흉곽과 골반 구조 07:30 0 3. 팔의 구조 08:19 0 4. 다리의 구조 08:48 0 5. 손과 발의 구조 11:48 1 6. 머리와 이목구비 09:28 0 Chapter03. 해부학. 구체적으로 인체를 접근해보자 1. 상체 - 앞 09:00 0 2. 상체 - 뒤 08:43 0 3. 상체의 해부학 11:07 0 4. 팔의 해부학 07:49 0 5. 다리의 해부학 10:25 0 6. 실제 사진에서 근육 찾기? 15:07 0 Chapter04. 잠깐 짚어가는 기초 도형의 특징 1. 이름조차 너무 싫은 기초도형 15:14 0 2. 투시 트레이닝? 그리고 강낭콩 05:50 0 Chapter05. 인체의 면과 드로잉 1. 인체의 방향과 기울기 11:18 4 2. 팔 13:02 2 3. 흉곽 골반 09:14 0 4. 다리 14:54 0 Chapter06. 얼굴의 구조 1. 루미스 얼굴 비율과 뼈 11:25 0 2. 다양한 각도의 얼굴 구조 17:02 0 3. 실제 얼굴의 구조는? 06:56 0 4. 실전! 그려보자! 17:59 0 Chapter07. 크로키 1. 크로키 04:46 0 2. 1분 크로키 20:18 0 3. 3분 크로키 24:58 0 PART.1 인체 드로잉 - Outro 습관의 중요성 02:27 0 PART.2 빛 - Intro 재미있고 어려운 빛 05:32 0 Chapter01. 명암 1. 명암, 빛과 그림자 11:08 0 2. 기초 도형과 명암 09:01 0 Chapter02. 라이트의 명칭 1. 라이트의 종류...? 09:26 0 2. 사진에서 명암을 분석해보자 10:37 0 Chapter03. 자연광 1. 자연광 06:55 0 2. 자연광의 사진을 보자...! 06:01 0 Chapter04. 라이트를 적용해 피규어를 그려보자! 1. 피규어를 그려보자! - 흑백 19:15 0 2. 피규어를 그려보자! - 실내, 인공광 11:26 0 3. 피규어를 그려보자! - 자연광 12:22 0 Chapter05. 인체 명암 접근의 단계 1. 기초도형과 인체 - 3단계 명암 06:25 0 2. 인체와 톤 - 5단계 명암과 구체화 13:12 0 Chapter06. 명암의 디폼? 1. 명암의 디폼? 생략과 과장 07:48 0 Chapter07. 얼굴의 명암 1. 구조화된 얼굴과 디폼된 머리 05:43 0 2. 각면 두상과, 디폼된 머리의 명암 관찰 08:48 0 3. 도전! 얼굴에 명암을 넣어보자! 16:09 0 PART.2 빛 - Outro 관찰과 분석...! 05:06 0 PART.3 채색 - Intro 완성이란...? 06:13 0 Chapter01. 작업 환경 1. 작업 셋팅 09:37 0 Chapter02. 자주 그리게 되는 재질들 1. 난반사, 정반사, 투과광 10:04 0 2. 사진으로 보는 재질의 특성 10:30 0 3. 직접 재질을 그려보자 35:48 0 Chapter03. 옷주름의 분석 1. 주름이 생기는 원리 05:42 0 2. 옷주름의 6가지 모양 패턴 05:48 0 3. 사진에서 옷주름 분석 15:52 0 4. 인체 더미에 옷을 입혀보자 20:10 0 Chapter04. 구체적인 얼굴의 관찰과 묘사 1. 눈, 관찰 해보자 11:19 0 2. 눈, 그려보자 17:29 0 3. 코, 관찰해보자 05:37 0 4. 코, 그려보자 10:38 0 5. 입, 관찰해보자 04:13 0 6. 입, 그려보자 11:34 0 7. 얼굴, 모작을 해보자 26:13 0 Chapter05. 머리카락을 그리는 요령 1. 머리카락과 구획 11:00 0 2. 머리카락 드로잉 21:12 0 3. 머리카락과 명암 15:57 0 Chapter06.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1.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러프 23:04 0 2.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스케치 39:55 0 3.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클린업 29:27 0 4.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마스킹 13:36 0 Chapter07.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1.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1단계 14:12 0 2.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2단계 10:56 0 3.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3단계 26:36 0 4.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묘사 마무리 보정 44:19 0 Chapter08.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1.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 라이팅 러프 19:43 0 2.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 중간과정 30:10 0 3.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 마무리 24:19 0 Chapter09. 캐릭터에 라이팅만 변경하기 1. 라이트만 추가하기? 20:00 0 PART.3 채색 - Outro 완성은 횟수...! 04:59 0 그림의 체력을 키우는 기초 이론 - Outro 앞으로 해야 할 것들 07: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