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팬딩 대표이사 : 엄세현 이메일 : support@fanding.kr 전화번호 : 02-6956-7942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 92길 36 3-5층 & 7-8층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2-서울강남-04814 사업자 등록번호 : 187-88-01148 등록 정보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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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리큘럼

    강의 소개
    강의 소개 thumbnail
    강의 소개
    1. 1
      강의 소개
    미리보기
    그림의 체력을 키우는 기초 이론 - Intro
    기초 공부... 왜 해야 하는 걸까? thumbnail
    기초 공부... 왜 해야 하는 걸까?
    1. 1
      그림의 기초 체력! 기본기
    PART.1 인체 드로잉 - Intro
    시작이 반 thumbnail
    시작이 반
    1. 1
      드로잉 공부를 시작해봅시다
    Chapter01. 드로잉 공부를 시작하기 전 체크해야 할 것들
    1. 크로키와 드로잉 사전적 정의 thumbnail
    1. 크로키와 드로잉 사전적 정의
    1. 1
      사전적 정의
    2. 2
      크로키와 드로잉의 차이
    2. 인체 드로잉의 트라이앵글 thumbnail
    2. 인체 드로잉의 트라이앵글
    1. 1
      GAMZA 작가님의 히스토리
    2. 2
      하나만 공부할 때 생기는 문제점
    3. 3
      크로키
    4. 4
      드로잉
    5. 5
      해부학의 트라이앵글
    3. 인체 공부 할 때 포인트들 thumbnail
    3. 인체 공부 할 때 포인트들
    1. 1
      공부의 목적성
    2. 2
      해부학
    3. 3
      드로잉
    4. 4
      크로키
    4. 나만의 공부 루틴 thumbnail
    4. 나만의 공부 루틴
    1. 1
      공부 루틴이 필요한 이유
    2. 2
      나의 공부 루틴
    Chapter02. 단순하게 접근해보는 인체
    1. 전신의 비율 thumbnail
    1. 전신의 비율
    1. 1
      큰 3개의 덩어리
    2. 2
      손으로 재는 비율
    2. 흉곽과 골반 구조 thumbnail
    2. 흉곽과 골반 구조
    1. 1
      흉곽의 간략화
    2. 2
      골반의 간략화
    3. 3
      흉곽과 골반의 기울기
    3. 팔의 구조 thumbnail
    3. 팔의 구조
    1. 1
      단순하게 보는 팔과 손목
    2. 2
      팔의 회전과 덩어리 구조
    3. 3
      회전하는 팔꿈치 뼈의 구조
    4. 4
      회전을 하는 근육들
    5. 5
      팔 근육 그룹과 바깥쪽
    6. 6
      뒤쪽 근육
    4. 다리의 구조 thumbnail
    4. 다리의 구조
    1. 1
      다리의 단순화
    2. 2
      다리 측면의 단순화
    3. 3
      다리 안쪽의 단순화
    4. 4
      다리 바깥쪽 단순화
    5. 5
      다리 뒤쪽의 단순화
    5. 손과 발의 구조 thumbnail
    5. 손과 발의 구조
    1. 1
      손의 비율
    2. 2
      손가락 사이의 공간과 손가락의 기울기
    3. 3
      손 드로잉 접근
    4. 4
      발의 구조
    5. 5
      발의 드로잉
    6. 머리와 이목구비 thumbnail
    6. 머리와 이목구비
    1. 1
      동그란 머리…?
    2. 2
      머리의 구조
    3. 3
      단순화된 머리 구조
    4. 4
      눈코입의 대략적인 위치
    5. 5
      구조에 이목구비 올려보기
    Chapter03. 해부학. 구체적으로 인체를 접근해보자
    1. 상체 - 앞 thumbnail
    1. 상체 - 앞
    1. 1
      골격 세우기
    2. 2
      대흉근
    3. 3
      삼각근
    4. 4
      승모근
    5. 5
      흉쇄유돌근
    6. 6
      복근
    7. 7
      톱니근과 외복사
    8. 8
      활배근
    2. 상체 - 뒤 thumbnail
    2. 상체 - 뒤
    1. 1
      골격 세우기
    2. 2
      척추 기립근
    3. 3
      승모근
    4. 4
      활배근
    5. 5
      외복사
    6. 6
      삼각근
    7. 7
      견갑골
    8. 8
      대원근
    9. 9
      소원근
    10. 10
      삼두근
    11. 11
      가시 아래근
    12. 12
      견갑골 근육들 종합
    3. 상체의 해부학 thumbnail
    3. 상체의 해부학
    1. 1
      골격을 보자
    2. 2
      흉곽의 앞면
    3. 3
      장골극과 치골
    4. 4
      척추
    5. 5
      견갑골
    6. 6
      근육을 보자
    4. 팔의 해부학 thumbnail
    4. 팔의 해부학
    1. 1
      팔의 골격
    2. 2
      팔꿈치
    3. 3
      자뼈와 노뼈
    4. 4
      손뼈
    5. 5
      팔 근육
    5. 다리의 해부학 thumbnail
    5. 다리의 해부학
    1. 1
      다리의 골격
    2. 2
      다리의 근육
    3. 3
      무릎
    6. 실제 사진에서 근육 찾기? thumbnail
    6. 실제 사진에서 근육 찾기?
    1. 1
      눈에 띄는 랜드마크
    2. 2
      뼈의 위치 유추
    3. 3
      그 위에 근육 찾기
    Chapter04. 잠깐 짚어가는 기초 도형의 특징
    1. 이름조차 너무 싫은 기초도형 thumbnail
    1. 이름조차 너무 싫은 기초도형
    1. 1
      투시가 왜 중요할까
    2. 2
      1점 2점 3점 투시
    3. 3
      정육면체의 투시 라인과 원 그리는 연습
    4. 4
      원기둥의 투시 라인과 연습
    5. 5
      구 연습
    2. 투시 트레이닝? 그리고 강낭콩 thumbnail
    2. 투시 트레이닝? 그리고 강낭콩
    1. 1
      주변 사물 그리기
    2. 2
      사물 위에 글씨를 그려보기
    3. 3
      강낭콩 트레이닝
    Chapter05. 인체의 면과 드로잉
    1. 인체의 방향과 기울기 thumbnail
    1. 인체의 방향과 기울기
    1. 1
      뼈의 덩어리
    2. 2
      위치
    3. 3
      몸의 기울기
    4. 4
      방향
    5. 5
      무게 중심
    2. 팔 thumbnail
    2. 팔
    1. 1
      뼈 분석하기
    2. 2
      큰 구조 찾기
    3. 3
      근육 모양 잡기
    3. 흉곽 골반 thumbnail
    3. 흉곽 골반
    1. 1
      뼈 분석하기
    2. 2
      기초 도형 방향 찾기
    3. 3
      근육 찾기
    4. 다리 thumbnail
    4. 다리
    1. 1
      전신의 대략적인 포인트 찾기
    2. 2
      뼈 찾기
    3. 3
      방향 찾기
    4. 4
      근육의 위치 찾기
    Chapter06. 얼굴의 구조
    1. 루미스 얼굴 비율과 뼈 thumbnail
    1. 루미스 얼굴 비율과 뼈
    1. 1
      얼굴의 비율
    2. 2
      루미스 비율
    3. 3
      얼굴 뼈의 구조
    2. 다양한 각도의 얼굴 구조 thumbnail
    2. 다양한 각도의 얼굴 구조
    1. 1
      단순화된 구조로 보는 얼굴 구조
    2. 2
      각도에 따른 세로 면적 변화
    3. 3
      각면 두상과 뼈
    4. 4
      각면 두상으로 보는 얼굴 각도
    3. 실제 얼굴의 구조는? thumbnail
    3. 실제 얼굴의 구조는?
    1. 1
      실제 얼굴에서 보는 각도 변화
    2. 2
      정면의 눈코입 모양변화
    3. 3
      하이앵글 눈코입 모양 변화
    4. 4
      로우앵글 눈코입 모양 변화
    4. 실전! 그려보자! thumbnail
    4. 실전! 그려보자!
    1. 1
      골격과 디폼된 머리
    2. 2
      그려보자
    Chapter07. 크로키
    1. 크로키 thumbnail
    1. 크로키
    1. 1
      과장해서 그리기?
    2. 2
      힘의 강조
    2. 1분 크로키 thumbnail
    2. 1분 크로키
    1. 1
      1분 크로키 시작
    3. 3분 크로키 thumbnail
    3. 3분 크로키
    1. 1
      3분 크로키 시작
    PART.1 인체 드로잉 - Outro
    습관의 중요성 thumbnail
    습관의 중요성
    1. 1
      공부의 핵심은 셀프 피드백
    2. 2
      드로잉 오답 노트
    PART.2 빛 - Intro
    재미있고 어려운 빛 thumbnail
    재미있고 어려운 빛
    1. 1
      나는 명암을 모른다
    2. 2
      기초 도형
    3. 3
      그림 안에서의 기준
    Chapter01. 명암
    1. 명암, 빛과 그림자 thumbnail
    1. 명암, 빛과 그림자
    1. 1
      빛의 성질
    2. 2
      ‘구’로 보는 빛과 그림자
    2. 기초 도형과 명암 thumbnail
    2. 기초 도형과 명암
    1. 1
      도형별 명암의 특징
    2. 2
      라이트 변화에 따른 명암 변화
    Chapter02. 라이트의 명칭
    1. 라이트의 종류...? thumbnail
    1. 라이트의 종류...?
    1. 1
      라이트의 컬러
    2. 2
      내 의도로 셋팅하는 요소
    2. 사진에서 명암을 분석해보자 thumbnail
    2. 사진에서 명암을 분석해보자
    1. 1
      사진으로 라이트 관찰 해보기
    2. 2
      의도된 라이트의 셋팅
    Chapter03. 자연광
    1. 자연광 thumbnail
    1. 자연광
    1. 1
      맑은 날과 흐린 날
    2. 자연광의 사진을 보자...! thumbnail
    2. 자연광의 사진을 보자...!
    1. 1
      사진으로 보는 자연광
    Chapter04. 라이트를 적용해 피규어를 그려보자!
    1. 피규어를 그려보자! - 흑백 thumbnail
    1. 피규어를 그려보자! - 흑백
    1. 1
      분석을 해보자
    2. 2
      모작 시작 전에 체크할 것들
    3. 3
      모작을 해보자
    2. 피규어를 그려보자! - 실내, 인공광 thumbnail
    2. 피규어를 그려보자! - 실내, 인공광
    1. 1
      사진을 분석해보자!
    2. 2
      인공광의 피규어 모작
    3. 피규어를 그려보자! - 자연광 thumbnail
    3. 피규어를 그려보자! - 자연광
    1. 1
      자연광의 피규어 모작
    Chapter05. 인체 명암 접근의 단계
    1. 기초도형과 인체 - 3단계 명암 thumbnail
    1. 기초도형과 인체 - 3단계 명암
    1. 1
      사진과 다른 그림적 접근
    2. 2
      3단계 명암
    2. 인체와 톤 - 5단계 명암과 구체화 thumbnail
    2. 인체와 톤 - 5단계 명암과 구체화
    1. 1
      5단계 명암과 구체화
    Chapter06. 명암의 디폼?
    1. 명암의 디폼? 생략과 과장 thumbnail
    1. 명암의 디폼? 생략과 과장
    1. 1
      명암의 생략과 과장
    Chapter07. 얼굴의 명암
    1. 구조화된 얼굴과 디폼된 머리 thumbnail
    1. 구조화된 얼굴과 디폼된 머리
    1. 1
      다시 보는 얼굴 구조
    2. 2
      광대 코 턱으로 이어지는 면
    3. 3
      눈 크기와 뼈 구조
    2. 각면 두상과, 디폼된 머리의 명암 관찰 thumbnail
    2. 각면 두상과, 디폼된 머리의 명암 관찰
    1. 1
      얼굴 구조와 명암 관찰
    2. 2
      얼굴 면의 흐름
    3. 도전! 얼굴에 명암을 넣어보자! thumbnail
    3. 도전! 얼굴에 명암을 넣어보자!
    1. 1
      얼굴에 명암을 넣어보자!
    2. 2
      얼굴 연구를 해보자
    PART.2 빛 - Outro
    관찰과 분석...! thumbnail
    관찰과 분석...!
    1. 1
      명암은 어렵다
    2. 2
      라이트의 변화는 복합적
    3. 3
      목적이 중요한 모작
    PART.3 채색 - Intro
    완성이란...? thumbnail
    완성이란...?
    1. 1
      구체적인 형태의 모양
    2. 2
      몰라서 벌어진 일…
    Chapter01. 작업 환경
    1. 작업 셋팅 thumbnail
    1. 작업 셋팅
    1. 1
      작업 환경 셋팅
    Chapter02. 자주 그리게 되는 재질들
    1. 난반사, 정반사, 투과광 thumbnail
    1. 난반사, 정반사, 투과광
    1. 1
      재질은 반사
    2. 2
      하이라이트
    3. 3
      투명
    2. 사진으로 보는 재질의 특성 thumbnail
    2. 사진으로 보는 재질의 특성
    1. 1
      재질별 특징을 관찰 해보자
    3. 직접 재질을 그려보자 thumbnail
    3. 직접 재질을 그려보자
    1. 1
      그려보자!
    Chapter03. 옷주름의 분석
    1. 주름이 생기는 원리 thumbnail
    1. 주름이 생기는 원리
    1. 1
      옷 주름이란?
    2. 2
      당겨지는 포인트
    3. 3
      머무는 주름
    4. 4
      재봉선
    5. 5
      섬유의 두께와 질감
    2. 옷주름의 6가지 모양 패턴 thumbnail
    2. 옷주름의 6가지 모양 패턴
    1. 1
      6가지 패턴
    3. 사진에서 옷주름 분석 thumbnail
    3. 사진에서 옷주름 분석
    1. 1
      모작은 선 분석
    2. 2
      후 작업
    3. 3
      분석 해보자!
    4. 인체 더미에 옷을 입혀보자 thumbnail
    4. 인체 더미에 옷을 입혀보자
    1. 1
      그려보자!
    2. 2
      타이트한 긴팔
    3. 3
      스웨트 셔츠
    4. 4
      셔츠
    Chapter04. 구체적인 얼굴의 관찰과 묘사
    1.  눈, 관찰 해보자 thumbnail
    1. 눈, 관찰 해보자
    1. 1
      디테일을 관찰하자
    2. 2
      미간의 명암
    3. 3
      눈꼬리 쪽 명암
    4. 4
      눈꺼풀
    5. 5
      속눈썹
    6. 6
      눈물 언덕
    7. 7
      눈의 하이라이트 위치
    8. 8
      홍채
    9. 9
      눈의 시선
    2. 눈, 그려보자 thumbnail
    2. 눈, 그려보자
    1. 1
      눈의 구조 분석하기
    2. 2
      스케치하기
    3. 3
      라인 정리하기
    4. 4
      눈 묘사하기
    3. 코, 관찰해보자 thumbnail
    3. 코, 관찰해보자
    1. 1
      코의 면 구조
    2. 2
      사진에서 보는 코의 면
    3. 3
      코의 하이라이트
    4. 4
      콧구멍
    4. 코, 그려보자 thumbnail
    4. 코, 그려보자
    1. 1
      코의 구조 분석하기
    2. 2
      스케치하기
    3. 3
      라인 정리하기
    4. 4
      코 묘사하기
    5. 입, 관찰해보자 thumbnail
    5. 입, 관찰해보자
    1. 1
      입을 관찰해보자
    2. 2
      입은 이빨 위에 올려진 구조
    3. 3
      입술의 면 구조
    4. 4
      입술의 하이라이트 위치
    6. 입, 그려보자 thumbnail
    6. 입, 그려보자
    1. 1
      입의 구조 분석하기
    2. 2
      스케치하기
    3. 3
      라인 정리하기
    4. 4
      입 묘사하기
    7. 얼굴, 모작을 해보자 thumbnail
    7. 얼굴, 모작을 해보자
    1. 1
      얼굴의 하이라이트 위치
    2. 2
      그려보자!
    Chapter05. 머리카락을 그리는 요령
    1. 머리카락과 구획 thumbnail
    1. 머리카락과 구획
    1. 1
      머리카락은 두개골의 영향을 받는다
    2. 2
      머리카락이 붙어있는 영역
    3. 3
      두개골 형태에 영향 받는 흐름
    4. 4
      머리카락의 시작과 흩날리는 머리카락
    5. 5
      작은 머리카락 그룹
    2. 머리카락 드로잉 thumbnail
    2. 머리카락 드로잉
    1. 1
      이마라인 위치 잡기
    2. 2
      짧은 머리 드로잉
    3. 3
      긴 머리 드로잉
    4. 4
      펌 머리 드로잉
    5. 5
      바람에 날리는 긴 머리
    3. 머리카락과 명암 thumbnail
    3. 머리카락과 명암
    1. 1
      그려보자!
    2. 2
      빛 반사 표현
    3. 3
      덩어리 표현
    Chapter06.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1.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러프 thumbnail
    1.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러프
    1. 1
      러프는 생각을 구현하는 가이드 라인
    2. 2
      그려보자!
    2.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스케치 thumbnail
    2.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스케치
    1. 1
      스케치는 구체적으로 모양을 만들어 가는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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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려보자!
    3.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클린업 thumbnail
    3.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클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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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린업은 정확도를 높여 마감하는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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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인 사용의 요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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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려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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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캐릭터를 채색하기 위한 준비 - 마스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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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스킹의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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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려보자!
    Chapter07.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1.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1단계 thumbnail
    1.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1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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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암 흐름 셋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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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암 구획 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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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려보자!
    2.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2단계 thumbnail
    2.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2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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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명암 레이어 색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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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엠비언트 오크루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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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반사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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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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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려보자!
    3.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3단계 thumbnail
    3.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3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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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디테일 작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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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캐릭터를 단계에 맞춰 완성해보자 - 묘사 마무리 보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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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레이어가 살아있는 상태에서 그리기!
    Chapter08.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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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 라이팅 러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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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러프인 동시에 스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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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빛의 방향성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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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려보자!
    2.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 중간과정 thumbnail
    2.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 중간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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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흐름부터 묘사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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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려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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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빛을 캐릭터에 적용해보자 - 마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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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려보자!
    Chapter09. 캐릭터에 라이팅만 변경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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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라이트만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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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팅의 접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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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려보자!
    PART.3 채색 - Ou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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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성은 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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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로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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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회의 가벼운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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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계까지 가는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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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만의 과정
    그림의 체력을 키우는 기초 이론 - Ou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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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앞으로 해야 할 것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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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강! 수고하셨습니다.
    월 65,800원 (5개월 할부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