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팬딩 대표이사 : 엄세현 이메일 : support@fanding.kr 전화번호 : 02-6956-7942 주소 : 서울 강남구 선릉로 92길 36 3-5층 & 7-8층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2022-서울강남-04814 사업자 등록번호 : 187-88-01148 등록 정보 보기

© 2025 FANDING, Inc. All rights reserved

(공지) 용기내서 다시 시작합니다!

2021년 9월 9일 조회 8,791

안녕하세요. 도마이입니다.

마지막 근황을 올린 후 3개월만에 인사드립니다.


오랜 시간 고민을 끝내고 다시 본격적으로 작업이 시작되어 이렇게 연재 재개 소식을 알려드리고 기다려주신 모든 팬더 분들께 사과를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오랜 시간 후원하고 기다려주시는 분들께 서운함을 안겨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습니다. 영상도 올리지 않는 놈이 주구장창 근황만 올리게 되면 팬더 분들께 실망만 안겨드릴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근황도 제대로 못 올렸습니다. 결국 팬딩 페이지를 보는 것 조차 두렵고 미안했고 계속 심적으로 도피를 하려고 했습니다.


계속 반복되는 슬럼프와 계속되는 고민에 지쳐서 모든것을 그만두고 싶기도 했습니다. 제 친구는 팬딩도 그만하고 다 포기하라고까지 할 정도로... 하지만 후원이 있었기에 색다른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 애니메이션 컨텐츠에 대한 욕심이 생기니까 이렇게 고민도 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나 자신에 대해 배워가고 인생을 배우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후원자 분들이 있었으니까 더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만들어졌다고 생각이 듭니다!


오래 고민을 한 만큼, 한층 더 재밌게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다는 것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시청하는 분들을 미소짓게 할 수 있으면 더 바랄 것도 없습니다. 그리고 계속 전화로 때려치라고 하는 친구놈을 한방 먹이고 싶기도 하구요.


기존의 배경설정과 캐릭터, 경험했던 일화들은 그대로 유지하고, 계속 골머리를 앓게 만들던 짝과 꿍 시리즈 기획은 포맷 구조를 바꿀 예정입니다. 좀 더 라이트하면서도 재밌는 도마이로 돌아오겠습니다! 9월 내에 복귀작을 업로드할텐데 정확한 업로드 날짜가 잡히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의 지난 상황과 할동 재개와는 관련없이 지금까지 팬분들을 기다리게 한 것에는 책임을 져야하기 때문에 해당 기간 환불을 원하시는 분들은 부담없이 팬딩으로 메세지를 남겨주세요. 책임지고 조치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팬딩 매니저님께서도 말했듯, 후원자분들을 소비자로만 보기보다는 서로에게 부담없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친구 관계로 생각해주길 바란다는 조언을 듣고나서 앞으로 다른 방식으로 접근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온라인 상으로 대화하는걸 잘 못하고 어색해하는 저로선 조금 힘들지만 앞으로 노력을 해보겠습니다... 하하..


리워드에 대한 부분도 이런 부분을 반영해서 조금 변경될 것인데 이 부분은 다시 따로 공지하겠습니다.


항상 감사드리며 죄송했습니다.

다시 시작한다는 느낌으로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2021년 9월 9일, 도마이

도마이

마지막 보루

댓글

말많고 오지랖넓은 사람 3년 전

응원합니다!

도마이님의 콘텐츠
더보기

댓글

전체 댓글 29
말많고 오지랖넓은 사람 3년 전

응원합니다!

말많고 오지랖넓은 사람 3년 전

새해복 많이받으세요

사랑해유 3년 전

응원합니다 업청 기다렸어요

깡패곰 3년 전

기다리는건 어떻게든 할테니 포기한다는 말만 하지 말아주세요...정 마음이 불편하고 부담이 느껴지신다면 가끔가다 유튭에 영상말고 살아있다고 목소리나 들려주시면 감사하겠슴다~ 영상도 물론 좋아하지만 그 무심한듯 유쾌한 멘트 듣는것도 즐거웠거든요 ㅋㅋ

더보기

PUREUM 3년 전

힘들었던 제 직장생활에 활력소가 되어주셔서 항상 감사한 마음입니다 부디 건강먼저 챙기십쇼 복귀하시는 날까지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vvCapella 3년 전

와! 도마이님과 유료친구! ㅎㅎ 농담이구요... 한 번 쯤은 응원의 메세지를 남겨드리고 싶었는데 혹시나 응원의 메세지조차 마음의 짐이 될까싶어 그저 아무 말 없이 기다리곤 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서운했다기보단 걱정이 되었어요. 그래서 이 글을 처음 읽었을때 많이 안도했습니다. 돌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더보기

슬쩍) 3년 전

응원합니다!

호건스탈 3년 전

도마이작가님복귀를 환영합니다 리뉴얼 된 도마이 시리즈도 기대하겠습니다 유튜브 커뮤니티에도 근황 관련해서 공지사항 올려야될 것 같습니다

Kido999 3년 전

내가 했던 말들 몇개 보여서 뜨끔하긴 한데 환불요청은 참을게 형.. 내 말이 상처됐으면 정말 미안해. 이제라도 진짜 뭐 하나 터뜨려보자 형, 떡상해야지..ㅠ

OKLA 3년 전

빨리와

여승수 3년 전

홧팅 입니다!

릴리짱 3년 전

오.. 도마이님 용기내어서 복귀하신거 감사합니다!!
항상응원 하겠습니다 ㅎㅎ도마이님 파이팅!!

고병록 3년 전

그래 형 돌아오면 된거야
자신있어보여서 좋다~

SUN LEE_선리 3년 전

도마이님 항상 응원합니다!! 학생 시절부터 작품 너무 좋아했어요 ㅎㅎ

ZiioN 3년 전

저도 같은 고통을 겪어봐서 알지만 극복을 하셨다는 점에서 저는 정말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ㅎ

SlK0 3년 전

미안한거 알면됐수다 작품댓글에서 웃으면서 봅세

김오수 3년 전

오이 오이! 믿고 있었다구우! 그 친구는 용서해줘 형. 대신 꿀밤 한대만 씨게 때려줘!

AETHER* 3년 전

형 사랑해 고마워

굴착꾼시몬 3년 전

글을 읽다보니 제 공황장애랑 증상이 비슷하셨던거 같아요. 자신이 해야할 일에 너무나도 압박감을 가지고 하지 못했을때의 주변의 반응들이 무서워서 저절로 피하게 되는...그래도 주변에 함께 얘기해줄 사람들이 있어서 용기있게 나서주셨네요...저는 아직도 그러질 못했지만...작품에 대한 고민거리나 의견을 듣고싶은게 있다면 꼭 팬더분들이나 누구에게든 말을 해보세요...하고 후회하는 것보다 안하고 후회하는게 더 고통스러워요.

더보기

토끼겅듀 3년 전

도마이형 어서오세요 항상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