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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호의 리얼리티 사업 팬딩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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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콘텐츠가 돈이 되는 방법 7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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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결과물을 먼저 보여줘야 합니다 사람은 설명보다 증거에 반응합니다. 내가 만든 콘텐츠가 누군가를 어떻게 바꿨는지를 먼저 보여주세요. “이 영상 하나 보고 전자책 1권 썼습니다” “이 글을 보고 첫 수익이 났습니다” → 증거 기반 후기가 곧 설득입니다. 2. ‘공감의 문장’을 꼭 심어야 합니다 사람은 자기 감정을 말로 표현해주는 사람에게 반응합니다. “그 감정, 나도 그래”라는 문장이 있어야 ‘신뢰’가 생깁니다. “조회수는 오르는데 돈은 안 벌려서 답답하죠?” “좋은 콘텐츠 만들고도 아무 반응 없으면 현타 오죠?” 이 문장이 ‘이 사람은 나를 안다’는 느낌을 줍니다. 3. 무료 콘텐츠부터 깊이 있게 줘야 합니다 무료인데도 너무 실용적이면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무료가 이 정도면 유료는 더 대박이겠다” 절대 정보 아끼지 마세요. 오히려 ‘무료가 가장 강력해야 유료가 팔립니다.’ 4. 스토리 기반의 자기 노출이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은 정보보다 사람을 신뢰합니다. 내가 겪은 시행착오, 실패담, 무너졌던 순간들을 보여줘야 합니다. “이 사람도 나랑 똑같은 위치에서 시작했구나” 그 공감이 구매로 연결됩니다. 5. 콘텐츠마다 반복되는 메시지 하나를 새기세요 “이 사람 콘텐츠 보면 항상 이걸 느끼게 돼”라는 감정을 각인시키는 겁니다. “이 사람 거 보면 왠지 용기가 생겨” “이 사람 글은 그냥 읽고 넘기기 힘들어” 그 반복이 ‘브랜드 감정’을 만듭니다. 6. 실행 가능한 가이드를 끝마다 남기세요 사람들이 “도움됐다”라고 느끼는 건 이해한 것보다 이해하고 바로 실행해본 경험입니다. 모든 콘텐츠 끝에 “이제 이걸 해보세요” 한 줄만 있어도 행동이 생깁니다. 7. 내 콘텐츠는 ‘누구의 무엇을 바꾸는가’를 명확히 선언하세요 사람은 추상적인 말에 반응하지 않습니다. “나는 무기력한 창작자들이 30일 안에 전자책을 완성하게 돕는다” “나는 팔로워 0명인 사람도 수익을 내는 구조를 만든다” 명확한 포지셔닝이 곧 구매 이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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